Blog Single

HWPL,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공표식 개최
- 인류에 평화를 선물할 강력하고 획기적인 도구 -

지난 14일,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주최,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주관으로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공표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엘리스 사브티니 레바논 법무부 장관, 렉스 음파티 남아공 대법원 항소법원장을 비롯해 각국 법무부 장관 100여 명과 각국 외교부 장.차관급 인사, 여성대표, 청년단체장, 주한대사 등 총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은 HWPL이 국제법 제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물로서 전쟁 방지를 위한 기존의 국제법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HWPL 이만희 대표

HWPL 이만희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이 평화 선언문을 온 세계가 다 인정하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삶이 인류 세계에 이루어지도록 같은 마음 같은 뜻을 모으자”고 당부하면서 “후대들도 기억하고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평화 비석도 만들고, 평화 교육도 해서 보다 나은 세상, 살기 좋은 세상 만들자”고 독려했습니다.


IWPG 김남희 대표

IWPG 김남희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우리 인류는 정치적 이유, 종교적 이유 등 저마다 합당한 명분으로 사람을 죽이는 전쟁까지 합리화시켰다”면서 “전쟁 종식이 없으면 세계 평화를 이룰 수 없으므로 반드시 국제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역설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혼이 담긴 계란은 가장 날카로운 검이 되어 바위를 부술 수 있다”며 전 세계 청년과 여성들이 일어나 선언문 지지를 국제사회에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엘리스 샤브티니 레바논 법무부 장관

“평화는 국제사회의 책임이기에 여성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유와 평화를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노력해 주신 HWPL과 IWPG에 감사드립니다.”

렉스 음파티 남아공 대법원 항소법원장

"우리는 더는 말로만이 아니라, 이 세대와 후손들을 위해 선언문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실천이 필요합니다. 인사분들이 자신의 영향력을 인류를 파괴하는 일이 아닌, 인류를 살리는 일에 써 달라고 부탁합니다.“

알리 아부다이악 팔레스타인 법무부 장관

“이 선언문은 국적, 성별, 인종, 종교, 언어와 관계없이 인권을 보호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선언문 공표식 후에는 각국 주요 언론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어 선언문의 파급효과를 가시화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