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평화 국제법 촉구 위원회 활동 계획 토론회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공표식(3월 14일, HWPL 주최)이 진행된 다음 날 15일,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경기도 가평 연수원에서 ‘HWPL 평화 국제법 촉구 위원회 활동 계획 토론회’를 HWPL, IPYG와 공동으로 주최하였습니다.

IWPG와 IPYG(국제청년평화그룹)의 각국 단체장 대표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를 발족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는 각 지역의 여성, 청년, 사회 인사로 구성되며 자국의 평화 실현을 추구하고,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을 지지 및 촉구하여 후대에 평화를 물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발족하였습니다.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는 국경, 인종, 종교를 초월하여 전 세계에 설립될 것이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을 먼저 자국 내 지역에 홍보, 교육함으로써 국제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단계를 밟아나갈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들은 각 지역 실정에 적합한 방법으로 촉구 활동을 펼치기로 다짐하고, 서로 활동 계획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

“평화 선언문이 나가면 각국 대통령, 정치인에게 사인하라고 보낼 것입니다. 여성, 청년 여러분들이 각국에서 진행되는 평화의 일들을 알려야 하고, 선언문에 사인할 수 있도록 촉구를 해야 합니다.”


IWPG 김남희 대표

“어떻게 하면 평화의 사자가 되어서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촉구를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한 것입니다. 이것은 희생 없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희생을 발판으로 평화의 세계 이루어 후대에 유산으로 남겨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