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 발족
- 피지, 인도 -

지난 3월 23일과 4월 2일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피지와 인도 델리에서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를 각각 발족하였습니다.

발족식은 인도 대법원 변호사 나치켓 아닐 데이브, 렉스델리 대표 아미트 쿠마르 싱, 삼사라 세계 학교 교장 프라빈 로이 등 여성, 청년, 언론인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핵심 내용을 숙지하고,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의 역할을 인식하며 평화 캠페인 사례 공유 및 추후 활동 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인도 대법원 변호사 나치켓 아닐 데이브는 “2016년 3월 14일 인류를 보호할 역사적인 선언문, 평화의 법이 발표되었다”면서 “바로 지금이 세계평화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을 채택할 때”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인도 PTC Network Ltd 뉴스에서 비중 있게 다루었고, 추후 인도 하이데라바드와 뭄바이에서도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를 발족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피지청년위원회 이름으로 모이는 청년단체장들에게 선언문을 설명하고 사인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윌리엄 나야카타부 /피지 전국 청년 연합회 회장 / 피지 -

"미래 지도자가 되는 청년들과 연합하여 장차 오는 세대에 평화를 가져오도록 일할 것입니다."
- 니샤 부크쉬 / 피지무슬림여성리그 대표 / 피지 -

“평화를 위한 일은 절대 쉽지 않고, 실현 범주가 지역에서 세계로, 전 인류로 확산됩니다.”
- 아미트 쿠마르 싱 / 렉스 델리 설립자 / 인도 -

“그간 해온 평화 활동에 답을 찾았고, 마니푸르에서 평화 활동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 비날라슈미 네프람 / 마니푸르 여성 총격 생존자 네트워크 설립자 / 인도 -

“여러분과 힘을 합쳐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1만 명 지지 서명운동을 하겠습니다.”
- 프라빈 로이 / 삼사라 세계 학교 교장 / 인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