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 발족
- 알바니아, 필리핀 -

지난 4월 12일과 15일,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알바니아 티라나와 필리핀 마긴다나오 주 블루안 지역에서 각각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를 발족하였습니다.

발족식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이하 선언문)’의 의의를 되짚으며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의 역할과 각 지역에서 선언문을 홍보하는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티라나와 블루안 지역의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는 선언문을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 소개하고, 언론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매주 진행 여부를 점검하여 실질적인 결과물을 창출해 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참석한 분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훌륭한 일을 하고 있고,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반드시 목적을 달성할 것입니다.”

세빔 아르바나 위원
유익한 알바니아 여성들 단체 대표
알바니아

“한 달 내에 1만 명의 지지 서명을 받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제가 일하는 뉴스24 TV를 통해 선언문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아우로라 골레미
뉴스24 TV 작가
알바니아

“우리 단체는 에서 사회복지청년부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교 학생들에게 선언문을 홍보하고, 지지 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레나 부쉬 위원
청년 실천 센터 사업부장
알바니아

“마긴다나오 모든 지역이 하나가 되고, 선언문 지지 서명을 통해 평화를 전파해야 합니다.”

바이 제나 루마완 위원
평화와 발전을 위한 마긴다나오 여성 단체 대표
필리핀

“위원회가 된 첫 번째 이유는 제 고향뿐만 아니라, 필리핀과 전 세계에 평화와 은총이 깃들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헬렌 라우드 피앙 위원
평화와 발전을 위한 마긴다나오 여성 단체 이사장
필리핀

“저는 모든 지자체에 찾아가 평화 교육을 촉구할 예정이고, 평화를 위해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묵묵히 퍼트릴 것입니다.”

달리아 유코 망구다타투 위원
평화와 발전을 위한 마긴다나오 여성 단체 부대표
필리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