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 발족
- 인도 하이데라바드 -

4월 16일,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여성, 청년, 언론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하였습니다. 행사는 1부 위원회 발족과 2부 HWPL 평화 학교 협약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간티 벵카테스와리 텔랑가나 주 고등법원 변호사는 1부 발족식에서 여성, 청년, 사회 운동가, 문화 활동가, 법조인들이 IWPG와 하나 되어 평화를 위해 일해 줄 것을 촉구하며, 자신 또한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물려주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부에서는 엠케이비티 학교, 뱀키시 고등학교, 우쇼다야 고등학교, 세드하나 단체 대학, 자그루티 대학 등 총 12개의 학교가 HWPL 평화 학교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습니다. 이곳 학교들은 앞으로 HWPL 평화 학교 설립 목적과 의의를 소개하고, 평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2회 전쟁종식 국제법 세미나와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 발족
- 르완다 키갈리 -

4월 16일, 제2회 전쟁종식 국제법 세미나와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이하 위원회) 발족식이 르완다의 수도 키갈리에서 여성, 청년, 언론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르완다 고등법원 로리앙 판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의 필요성과 위원회의 발전 과정을 소개하고, 각 지역에서 실천 가능한 국제법 지지 서명 운동 방법을 고찰하였습니다. 2부에서는 르완다의 평화 활동 현황을 공유하며, 위원회의 향후 활동 계획 발표와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브렌다 카이테시 르완다 인권 제일 협회 법률담당은 “위원으로서 평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봤다”면서 세미나 후 위원회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많았고, 추후 위원들이 모여 세부적인 활동 방안을 더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르완다 이기해(IGIHE) 언론사에서 심도 있게 보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