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 발족
- 중국(베이징, 상하이), 인도 뭄바이 -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지난 4월 중국 베이징(13일)과 상하이(17일), 인도 뭄바이(22일)에서 여성, 청년,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하였습니다.

발족식은 위원회의 설립 목적과 발전 과정, HWPL 국제법의 필요성 등 전반적인 소개와 위원회 임명식 및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지지 서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상하이에서 진행된 발족식에서는 위원회가 국제법 책에 손도장을 찍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굳은 결의를 보였고, 한 어린아이는 “제가 커서 세상을 둘러볼 때 평화의 세상이 되어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선언문 지지 서명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인도 뭄바이 발족식에서는 위원회 임명식에 이어 HWPL 평화 학교 설명회를 하고, 25개 학교가 ‘HWPL 평화 학교’로 MOU(양해각서)를 맺었습니다.


“오늘 발족식을 통해 위원회의 역할과 사명에 대해 다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구촌 모든 여성의 평화와 안녕을 선도해 나가야 합니다.”

배빈 / 세계치파오협회 부장 / 중국

“저는 많이 어리고,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얼마만큼 인지 모르겠지만, 청년으로서 평화를 위해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양군군/상해 선약차서관 담당자/중국

“저는 3가지 꿈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평화 기념비를 세우는 것이고, 두 번째는 1,000명의 평화 회의를 주최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평화 학교를 건립하는 것입니다.”

등려령 / 화하치포우협회 회장 / 중국

“저는 평화의 사명이 있다고 믿습니다. 교육 기관(어떤 교육기관인지 이름 또는 부연설명 필요)이 재개관하는 6월까지 교육 관계자들과 학생들에게 선언문 지지 서명을 받겠습니다.”

아가사 수실라 디아스 / 암차가르 학교 설립자 / 인도

“개인적인 시간을 할애해서 더 많은 변호사, 기업가, 의사 등 많은 사람에게 IWPG 평화 활동을 알리고, 동참을 권유하겠습니다.”

비제이 미쉬라 / 뭄바이 대도시 치안 법원 변호사 /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