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국제법 촉구 평화 위원회 발족
-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마케도니아 스코페 -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 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지난 3월 15일 처음으로 발족한 이후 단기간에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을 지지 및 촉구하여 후대에 평화를 물려주고자 자국의 평화 실현뿐만 아니라, 국경, 인종, 종교를 초월하여 설립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지난 4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15일)과 마케도니아 스코페(26일)에서 위원회를 발족하였습니다. 발족식은 위원회의 설립 목적과 발전 과정 소개, 위원회 임명식 및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지지 서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위원회는 각 지역 실정에 적합한 방법으로 촉구 활동을 펼치기로 다짐하고, 향후 활동 계획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화는 힘 있는 말입니다. 우리가 그 말을 믿는다면 촉구 영상에서 보는 사람보다 더 많아질 것입니다. 우리는 목적이 있고, 그 목적은 평화의 사자가 되는 것입니다.”

바바라 라스
케이프타운 시 아틀란티스 구 / 시의원
남아프리카공화국

“지금이 기회입니다. 오늘의 임명식을 통해 우리가 함께 일어서야 하며, 사람들에게 우리를 보호해줄 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줘야 합니다."

노시포 루스 무오
남아공 여성 청년 다이알로그 / 회원
남아프리카공화국

“마케도니아 양성평등위원회는 여성의 권익 신장에 노력해 왔습니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은 이러한 사안에 있어 사회 구성원의 힘을 모아야 한다는 인식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나타샤 디미트로브스카
성 평등 의회/해외 부서 담당
마케도니아

“세계평화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공평한 대우를 받을 때 비로소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리나 포스코바
여성의 시민 기획단체 / 대표
마케도니아

“유엔의 체계는 엄격한 절차가 있지만,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이 큰 지지를 받는 것이 앞으로의 과정에서 선언문의 신뢰도에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밀카 리스토바
마케도니아 대법원 / 전 대법관
마케도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