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HWPL,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
전쟁종식 평화 걷기대회

"5⋅25 평화 걷기대회는 이제 전 세계인에게
평화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5월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에서 IWPG 김남희 대표는 이같이 말하였습니다.

이날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주최하고,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김남희),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주관한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식은 세계 52개국 101개 도시에서 동시 개최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평화가 좋아요. 우리 엄마만큼’ ‘전쟁금지 평화 국제법 제정’ ‘지구촌 여성들이 하나 되어 평화시대를 열어갑니다’ 등의 메시지를 적은 피켓을 들고 평화 행진을 하였습니다.

IWPG 김 대표는 기념사에서 “기존의 국제법은 전쟁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소극적인 법안에 불과할 뿐 전쟁을 막지 못했다”고 지적하고, 평화 선언문과 관련해서 “전쟁 자체를 원천 봉쇄하는 인류 역사상 전무후무한 평화법”이라며 전쟁종식의 최대 수혜자는 인류 전체가 될 것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이어 “IWPG도 평화 선언문 발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평화 캠페인 서명운동을 지속해서 열고 있으며 유엔 여성단체들과 선언문의 법제화를 위해 뛰는 중”이라며, 평화 시대가 앞당겨지기 위해 아래와 같이 4가지 행동 강령을 제안하였습니다.

이날 부대 행사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서명과 에콰도르 지진피해 성금 모금 부스가 운영되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HWPL 이만희 대표 / 기념사

“세계 모든 민족도, 양단된 우리나라도 평화를 위해 힘써야 하겠고, 평화를 막아서는 안 됩니다. 너나 할 것 없이 누구나 다 평화의 사자가 됩시다.”

대한불교조계종 청안사 주지 법일 스님 / 축사

“분단 반세기 동안 받은 상처를 치유하고 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 대표님이 추진하고 있는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운동 대열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주한 에콰도르 호르헤 이까사 총영사 / 축사

“두 대표님의 사랑과 평화를 위한 활동이 에콰도르 사람뿐 아니라 전쟁과 자연재해로부터 고통받는 사람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