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IWPG 해외지부,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 개최
필리핀(마닐라), 미국(뉴욕), 독일(에쎈), 중국(9개 지역)

지난 5월 25일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주최하고,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주관한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가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에도 한 달간 IWPG 해외지부(필리핀, 미국, 독일, 중국)는 각 지역 단체와 연합하여 세계평화선언 3주년 기념행사 및 평화 걷기대회를 진행하였고, 평화 실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각국 여성과 청년들이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 자국 내 지역사회에서 평화의 움직임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성은 어머니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 마음으로 배려하고 사랑하는 존재입니다. 타인을 위해 봉사하고 평화의 일을 할 때 세상은 행복하고 평화로울 것입니다."
에스트렐리타 루이즈(Estrelita C. Ruiz)
국립 필리핀 여성단체 연맹(NFWC)/대표
필리핀 마닐라

“진심으로 우리를 통해 평화가 실현되고, 인류에게 안전과 건강을 주는 행복한 새 세계를 실현하기를 바랍니다.”
황소연/중국자원자협회/대표
중국 지린

“평화가 한 걸음 한 걸음 가까이 오고 있기에 함께 가는 길이 더욱더 믿음이 생깁니다. 이제 전 세계에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을 함께 촉구해야 합니다.”
리정/흑룡강성할빈 달려조경공사 유한회사/경관 디자이너
중국 하얼빈

"우리는 아이들이 전쟁으로 인해 다치는 걸 원치 않습니다. 이 평화걷기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저는 '평화가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헬렌 태그보/IWPG 개인 부녀 회원
독일 에쎈

5월 22일, 필리핀 마닐라 / 300여 명 참석
5월 26일, 미국 뉴욕 / 200여 명 참석
6월 4일, 독일 에쎈 / 100여 명 참석
중국 9개 지역 / 3,000여 명 참석
5월 28~29일, 중국 난징, 스옌, 옌지,
자무쓰, 지린, 창춘, 하얼빈
6월 2,4일, 중국 다칭,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