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IWPG 평화를 위한 대화’

남아프리카 공화국 / 케이프타운 아틀란티스 / 6월 16일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해외지부(남아공)는 청년의 날을 기념(40주년)하여 ‘IWPG 평화를 위한 대화’ 행사를 6월 16일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아틀란티스에서 열었습니다.

행사에는 바바라 라스(케이프타운 시의회 구 의원), 데니스 로빈슨(하원의원, 웨스턴 케이프 정부 여성 및 야당 여성부 장관), 윌리 도만(케이프타운 시의회 비례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IWPG와 함께 행사를 주최한 바바라 라스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행사 개최 목적을 전달하였고, 데니스 로빈슨 의원은 축사에서 평화를 이루는 여성의 사명과 어머니의 역할에 대해 전하였습니다.

이후 테이블 토론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평화는 무엇인가?’, ‘아틀란티스에 대한 우리의 소망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평화를 아틀란티스에 이룰 수 있을까?’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고, 한 참석자는 서로 사랑하고 이해하며 존경과 관심을 보일 때 평화는 우리 앞에 도래한다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지지 서명을 하였습니다.

한편, IWPG는 평화의 소식이 지구촌 곳곳을 누비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 7일과 18일에도 말레이시아 조호르 주와 알바니아 티라나에서 각각 ‘조호르에 평화의 꽃이 활짝 피다’, ‘HWPL 국제법 제정 촉구 평화위원회 3차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