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지지 서명

나이지리아(바우치, 부자예, 조스)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서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바우치(6/21, 6/23), 부자예(6/22), 조스(6/24) 지역에서 각각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이하 선언문)’ 지지 서명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10조 38항으로 이뤄진 선언문은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안’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쟁과 전쟁이 발생하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청년과 여성이 연합하여 선언문 지지 서명 및 촉구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서명식에서는 선언문 소개와 함께 인권, 평화 교육을 진행하였고, 바우치 유니티 대학학교, 정부 주니어 중등학교, W. M. 브리스토 중등학교 등 9개 학교 500명의 학생이 참석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이 나이지리아의 평화를 이끌 차세대로 자라길 바라며, IWPG는 향후 더 많은 학교와 연계하여 선언문 지지 서명 및 평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IWPG의 평화 일을 사랑합니다. 평화 없이는 지금 우리가 학교에 있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서로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 솔로몬 이잠 / 베타니 크리스쳔 아카데미 / 학생 -

“나이지리아에 평화를 주는 IWPG에 감사합니다. 만약 전쟁이 있다면 마이두그리,
볼노 지역에 있는 보코하람에 공격을 받은 CHIBOK 학생들처럼 학교에 갈 수 없을 것입니다.”
- 모세 아복 이잠 / 베타니 크리스천 아카데미 / 학생 -

“선언문 지지 서명에 참여한 학생과 선생님들이 무척 행복해했습니다.
저는 평화위원회로써 아이와 여성들에게 평화 교육을 하고, 전쟁을 종식하는 파트너로 함께 일할 것입니다.”
- 라디 에이져 마다키 / 여성 국제 변호사 연합 / 전(前)대표 -

"선언문 지지 서명 캠페인은 참여하는 사람이 직접 수기로 의지를 다진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우리는 오늘처럼 각 지역에 선언문을 구두로 설명하고, 참여자들은 선언문 지지 서명을 합니다.
저는 나이지리아 전체에 이 평화 계획을 지지합니다."
- 메리 아바하 이잠 / 국제 여성 변호사 연합 / 차관 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