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인터뷰
2016년 9월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및 평화기념축제 참석 인사

아웃 등 아쿠일/남수단/여성아동복지부장관

Q. 이번 행사에 참석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 평화는 중요하며 모두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저는 이곳의 평화활동에 국가적인 입장과 개인적 입장 둘 다를 가지고 동참하고자 왔습니다.

Q. 잇따른 테러로 국제사회의 연대가 대두하는 상황에서 세계평화와 테러 방지에 대한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A. 대화해야 합니다. 서로 이해관계가 다른 사람들이 대화를 통해 분쟁을 해결하고자 해야 합니다.

데니스 로빈슨/남아공/현 국회의원

Q. 잇따른 테러로 국제사회의 연대가 대두하는 상황에서 세계평화와 테러 방지에 대한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A. 테러가 일어나는 근본적인 이유는 정치, 종교적 차별 때문에 많이 일어납니다. 평화를 이루는 다른 방법이 있다는 것을 남녀노소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Q.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해 여성의 역할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A. 여성은 가족의 중심입니다. 그들은 아이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평화를 가르치고 전쟁을 끝내는 평화 전달자로서 어머니는 좋은 선생님입니다.

쇼바 슈레스타/네팔/무기 제어 연합 단체 남아시아 지역 코디네이터, 평화와 민주주의 위한 네팔 여성들 단체 대표

Q. 추후 IWPG와의 평화 활동 계획은 무엇입니까?

A. 저는 네팔의 평화 실현을 위해 IWPG의 비전과 사명을 지지하며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먼저 순카니 지역을 평화와 조화의 모델이 되는 마을로 만들 것이며, 순카니 여성들이 전 세계 다른 여성들을 교육하며 힘을 주는 평화의 사자들이 되도록 창조할 것입니다.

할리마 다니엘 니시/나이지리아/여성 변호사 국제연합(FIDA) 대표, 지방 정부 선거 시범 재판소 소장

Q. 행사에 참석하면서 IWPG 김남희 대표의 평화 활동에 대한 소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A. 여성이신 김 대표님은 우리 모두의 어머니이십니다. 그녀는 우리에게 어머니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가르쳐주셨습니다. 우리는 그 가르침을 잘 지켜 진정한 어머니가 되고, 여성끼리 서로 돕고 평화를 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