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가는 평화 행보 : UN 세계여성의 날 기념행사

IWPG 김남희 대표는 세계평화 순방을 통해 자녀와 지구촌을 지키는 어머니의 마음을 전 세계 여성들에게 일깨우고 있습니다. 1년 중 반을 비행기에서 보낼 정도로 열정적인 김 대표의 평화순방 소식과 그가 전하는 메시지는 미국 UN 본부에까지 다다랐습니다.

'2015 세계여성의 날'

UN이 공식 기념일로 지정한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2015년 3월 8일 미국 뉴욕의 UN 본부 앞에서는 ‘양성 평등과 도약’이라는 주제로 평화 걷기대회가 펼쳐졌습니다. 걷기대회에는 반기문 UN 사무총장 내외와 IWPG 김남희 대표, UN 여성 대표, 뉴욕시장 부인, 레위 그보위 노벨평화상 수상자, 시민 운동가 그리고 세계 각국 여성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여성의 잠재력, 평화를 이룰 강력한 힘

1995년 189개국이 서명한 '베이징 여성권리선언'이 나온 지 20년이 지났습니다. 올해 UN 여성지위위원회(CSW)는 제59차 총회 ‘Beijing+20 at CSW59’를 열고 양성 평등의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토론했습니다. 김 대표는 분쟁지역과 아프리카 여성인권 관련 행사에서 주요 발제자로 2회에 걸쳐 연설하여, ‘어머니의 마음을 가진 여성들은 평화와 인권, 모든 각 나라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